샵링커

자주묻는 질문 베스트 5

  1. 1 [ 샵링커 > 주문수집 ] [송장등록] 송장등록 방법

    Q : 송장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A : [주문연동관리- 송장등록(화면/엑셀]에서

    주문상태가 "발주확인"인 주문건에 대해서 송장등록 할 수 있습니다.


    1. 화면에서 직접 등록하는 방법

    [주문연동관리] - [송장등록화면]에서 "택배사와 송장번호" 직접 입력후 [송장저장] 합니다.



    2. 엑셀로 일괄 등록하는 방법


    [주문연동관리] -[송장등록엑셀]에서 (1) [Excel순서관리]를 이용하여 [엑셀폼만들기] 진행합니다.

    (택배사에서 다운받은 엑셀을 업로드하기 위한 "샵링커주문번호와 송장번호" 위치를 지정)


    (2) [주문연동관리] -[송장등록엑셀]- "택배사를 선택" 및"일괄택배사적용"을 체크하고,

    엑셀자료를 선택후, 송장번호와 샵링커 주문번호가 있는 엑셀을 업로드 합니다.

    송장등록이 완료되면, [발주확인]의 주문상태가 [송장등록]으로 변경되므로,

    [송장송신관리]에서 "송장미송신"건 검색후 각쇼핑몰에 "송장전송"을 진행합니다.


  2. 2 [ 샵링커 > CS/클레임 ] 클레임 처리가 되나요?


    Q : 쇼핑몰에 있는 클레임도 수집이 되는지요? 그리고 처리도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A: 샵링커로 수집된 주문건에 대하여 "취소요청,교환요청,반품요청"의 클레임 수집이 가능하나,

    샵링커로 수집된 클레임 건은 확인하는 용도로 직접적인 처리는 쇼핑몰에 접속하여 별도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클레임수집이 가능한 쇼핑몰은 [기본정보관리-쇼핑몰등록관리- 우측상단의 "쇼핑몰별서비스현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 3 [ 샵링커 > 상품등록 ] [신규상품등록] 상품등록시 배송비 형태 설정


    Q : 상품등록시 배송비 형태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A : 상품등록시 배송비는 무료, 착불, 착불선결제 등등 여러 선택값이 있습니다.

    상품DB의 배송비형태는 업체가 상품을 관리하기 위한 등록항목이며 쇼핑몰로 해당 항목이 연동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각 쇼핑몰에 연동되는 배송비정보는 상품DB가 아닌 "쇼핑몰별 그룹정보의 배송비"가 선적용되어 전송됩니다.

    각 쇼핑몰별 그룹정보관리에서 배송비설정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4. 4 [ 샵링커 > 상품등록 ] [신규상품등록]상품정보에 추가옵션 설정

    Q: 상품옵션에 가격을 따로 설정할수 있나요?


    A : 네. 샵링커에서는 두가지 옵션설정이 가능하며, 옵션값에 따라 가격설정도 가능 합니다.


    1) 필수옵션 : 상품에 대한 필수 옵션값이며 상품등록시 옵션별로 추가가격 설정이 가능합니다.

    메뉴 : [상품관리 - 신규상품등록] -> "옵션설정"
    [상품관리-상품엑셀대량등록] 에서 엑셀대량등록 가능

    단, 엑셀 대량등록을 통해서는 옵션별 수량 및 추가가격 입력 불가하며
    [상품관리-옵션관리코드변경(엑셀)] 에서 엑셀로 옵션별 재고, 추가가격 입력 후 일괄 업로드 가능합니다.




    2) 추가구성옵션 : 기본옵션 외에 추가옵션 선택시 설정되는 옵션값.

    메뉴 : [상품관리 - 추가옵션관리]에서 "추가옵션 그룹추가" 를 이용해서 그룹을 생성 후
    [상품추가]에서 추가할 상품에 대한 그룹을 선택하고, [상품보기]로 적용된 상품을 검색할수 있습니다.

    (단, 해당 기능은 옥션1.0, 지마켓1.0, GS홈쇼핑, 인터파크, 11번가1.0, 스마트스토어, 다이소몰 에 한합니다.
    ESM은 API 미지원으로 추가구성 상품은 주문수집이 불가합니다. scm에서 확인 후 출고처리 바랍니다.)



  5. 5 [ 샵링커 > 상품등록 ] [쇼핑몰별 판매가등록] 쇼핑몰별 판매가 등록


    Q : 쇼핑몰별 판매가 등록 가능한가요?


    A : 등록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상품관리 - 신규상품등록]을 통해서 상품등록 후
    [상품관리 - 상품조회/수정]에서 검색하여 [수정] 클릭 후
    가격정보 부분에서 [쇼핑몰별 판매가등록]으로 쇼핑몰별로 가격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2) [상품관리-쇼핑몰별 판매가등록]에서 상품검색하여 쇼핑몰별로 원하시는 정액, 정률로 인상 또는 인하 를 선택하여 등록하실 수 있으며
    등록 후 [상품관리 -쇼핑몰별판매가조회/수정] 에서 등록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쇼핑몰별 판매가 등록 후 [상품연동관리 - 쇼핑몰 상품등록(개별)]에서 연동시[쇼핑몰별 적용된 판매가 전송]을 체크하고 연동하셔야
    쇼핑몰별 판매가 적용되어 연동됩니다.



Question [ 샵링커 > 기타 ] 택배연동 자동화 서비스 셋팅 및 사용방법
Answer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신청/결제 ] 신용카드 매출전표 확인 방법
Answer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크롬 보안메세지 노출 시 해결방법
Answer 안녕하세요 샵링커 입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사업자 정보 변경 및 양도양수 관련 안내
Answer 사업자 정보 변경 관련하여 하기의 서류를 확인 및 작성하여 1:1문의로 파일첨부하여 요청주시면 반영에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필요 서류

1. 사업자 정보 변경 신청서 [첨부파일]

2. 기존 사업자등록증 사본

3. 변경 사업자등록증 사본

4. 양도양수 계약서 [첨부파일]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IE 종료로 인한 샵링커 엣지 사용방법
Answer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크롬 HTTP 보안 연결 제한 오류 해결 방법
Answer 안녕하세요. 샵링커 운영팀입니다.

크롬 HTTP 보안 연결 제한 오류 해결 방법 입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주문수집 ] API 주문수집 시 주의사항
Answer 안녕하세요. 샵링커 운영팀입니다.

API 주문수집 시 주의사항 입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쇼핑몰 상품등록(개별등록) 주의 사항
Answer
[상품연동관리-쇼핑몰 상품등록(개별등록)]에서 상품등록 시 '쇼핑몰 및 아이디 선택' 후

'선택자료DB전송'을 바로 누르지 않고 별도 작업 및 수정할 경우 상품등록 불가합니다.


상품 중복등록을 방지하기 위한 정책으로, '쇼핑몰 및 아이디 선택' 후 곧바로 '선택자료DB전송'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개인정보처리 위탁 계약서 서류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수정]
Answer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쇼핑몰 SCM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는데 왜 그런가요?[수정]
Answer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사업자정보가 변경되었을 때 정보를 어떻게 수정하나요?[수정]
Answer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고객사 카테고리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수정]
Answer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쇼핑몰 카테고리 매핑은 어떻게 하나요?[수정]
Answer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쿠팡] [쿠팡 api 인증키 세팅방법]
Answer
첨부파일 : coupang.jpg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인터파크] 계정세팅방법
Answer 인터파크 기본 계정 세팅방법 및 다중 사업자 계정셋팅 방법입니다.



첨부파일 : 다중.jpg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위메프 파트너2.0] API 인증키 설정방법
Answer

첨부파일 : 위메프2.0.jpg
Question [ 샵링커 > 상품등록 ] 쇼핑몰에 등록 안한 상품 검색하기
Answer *메뉴: 상품연동관리-쇼핑몰 상품등록(개별)

1. 우측 검색의 쇼핑몰 선택에서 쇼핑몰 및 아이디 선택
2. 각 쇼핑몰에 연동안된 상품리스트 보기(연동된 상품 리스트 보기도 가능)




첨부파일 : 1.png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티몬]API인증키 발급방법 안내
Answer 티몬API인증키를 발급 및 세팅방법 안내 드립니다.


첨부파일 : help_api_mall0182.jpg
Question [ 샵링커 > 기타 ] 송장업로드 실패시 확인 방법
Answer 송장 업로드 실패시 다음과 같이 확인 부탁드립니다.


1)엑셀 형식이 Excel 97 - 2003 통합문서 (.xls) 로 저장 되었는지 확인

-엑셀 형식 변경 방법 : 엑셀을 열고 파일(F) → 다른 이름으로 저장 (A) 선택 → 다른 이름으로 저장한 파일을 업로드


2) 엑셀파일에 셀서식 확인

엑셀 셀의 서식이 숫자로 되어있으면 샵링커 주문번호의 앞자리 0이 제거될 수 있습니다.

또한 송장번호가 12자리 이상일경우에는 꼭 " ' "와 같이 조합하여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예: '000000000000)


3) 엑셀 양식이 문제 없는 경우 엑셀을 새 파일로 열고 서식 제외하고 값만 복사 붙여넣기 하여 업로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주문수집 ] [샵링커 동영상강좌] 기본기능 24편 - 연동상품삭제
Answer 샵링커로 등록한 상품은 모두 상품연동관리 - 쇼핑몰 상품조회/수정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메뉴에서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주의. 샵링커에서 삭제하는 방법이며, 쇼핑몰에서 삭제되는 것과는 별개임.




첨부파일 :
12345 마지막
검색하기
고객센터 1544
4211

shoplinker

회원정보를 업데이트 해주세요.

샵링커 긴급 공지사항의 원활한 안내와 개인정보 도용으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2015년 4월 30일까지 필히 회원정보를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된 회원정보는 샵링커 어드민 회원정보와 동기화됩니다.) 2015년 5월부터 업데이트된 대표담당자 정보로 모든 공지사항이 안내될 예정입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협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