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 질문 베스트 5
-
- 1 [ 샵링커 > 주문수집 ] [송장등록] 송장등록 방법
-
Q : 송장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A : [주문연동관리- 송장등록(화면/엑셀]에서
주문상태가 "발주확인"인 주문건에 대해서 송장등록 할 수 있습니다.
1. 화면에서 직접 등록하는 방법
[주문연동관리] - [송장등록화면]에서 "택배사와 송장번호" 직접 입력후 [송장저장] 합니다.
2. 엑셀로 일괄 등록하는 방법
[주문연동관리] -[송장등록엑셀]에서 (1) [Excel순서관리]를 이용하여 [엑셀폼만들기] 진행합니다.
(택배사에서 다운받은 엑셀을 업로드하기 위한 "샵링커주문번호와 송장번호" 위치를 지정)
(2) [주문연동관리] -[송장등록엑셀]- "택배사를 선택" 및"일괄택배사적용"을 체크하고,
엑셀자료를 선택후, 송장번호와 샵링커 주문번호가 있는 엑셀을 업로드 합니다.
송장등록이 완료되면, [발주확인]의 주문상태가 [송장등록]으로 변경되므로,
[송장송신관리]에서 "송장미송신"건 검색후 각쇼핑몰에 "송장전송"을 진행합니다.
-
- 2 [ 샵링커 > CS/클레임 ] 클레임 처리가 되나요?
-
Q : 쇼핑몰에 있는 클레임도 수집이 되는지요? 그리고 처리도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A: 샵링커로 수집된 주문건에 대하여 "취소요청,교환요청,반품요청"의 클레임 수집이 가능하나,
샵링커로 수집된 클레임 건은 확인하는 용도로 직접적인 처리는 쇼핑몰에 접속하여 별도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클레임수집이 가능한 쇼핑몰은 [기본정보관리-쇼핑몰등록관리- 우측상단의 "쇼핑몰별서비스현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 3 [ 샵링커 > 상품등록 ] [신규상품등록] 상품등록시 배송비 형태 설정
-
Q : 상품등록시 배송비 형태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A : 상품등록시 배송비는 무료, 착불, 착불선결제 등등 여러 선택값이 있습니다.
상품DB의 배송비형태는 업체가 상품을 관리하기 위한 등록항목이며 쇼핑몰로 해당 항목이 연동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각 쇼핑몰에 연동되는 배송비정보는 상품DB가 아닌 "쇼핑몰별 그룹정보의 배송비"가 선적용되어 전송됩니다.
각 쇼핑몰별 그룹정보관리에서 배송비설정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 4 [ 샵링커 > 상품등록 ] [신규상품등록]상품정보에 추가옵션 설정
-
Q: 상품옵션에 가격을 따로 설정할수 있나요?
A : 네. 샵링커에서는 두가지 옵션설정이 가능하며, 옵션값에 따라 가격설정도 가능 합니다.
1) 필수옵션 : 상품에 대한 필수 옵션값이며 상품등록시 옵션별로 추가가격 설정이 가능합니다.
메뉴 : [상품관리 - 신규상품등록] -> "옵션설정"
[상품관리-상품엑셀대량등록] 에서 엑셀대량등록 가능
단, 엑셀 대량등록을 통해서는 옵션별 수량 및 추가가격 입력 불가하며
[상품관리-옵션관리코드변경(엑셀)] 에서 엑셀로 옵션별 재고, 추가가격 입력 후 일괄 업로드 가능합니다.
2) 추가구성옵션 : 기본옵션 외에 추가옵션 선택시 설정되는 옵션값.
메뉴 : [상품관리 - 추가옵션관리]에서 "추가옵션 그룹추가" 를 이용해서 그룹을 생성 후
[상품추가]에서 추가할 상품에 대한 그룹을 선택하고, [상품보기]로 적용된 상품을 검색할수 있습니다.
(단, 해당 기능은 옥션1.0, 지마켓1.0, GS홈쇼핑, 인터파크, 11번가1.0, 스마트스토어, 다이소몰 에 한합니다.
ESM은 API 미지원으로 추가구성 상품은 주문수집이 불가합니다. scm에서 확인 후 출고처리 바랍니다.)
-
- 5 [ 샵링커 > 상품등록 ] [쇼핑몰별 판매가등록] 쇼핑몰별 판매가 등록
-
Q : 쇼핑몰별 판매가 등록 가능한가요?
A : 등록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상품관리 - 신규상품등록]을 통해서 상품등록 후
[상품관리 - 상품조회/수정]에서 검색하여 [수정] 클릭 후
가격정보 부분에서 [쇼핑몰별 판매가등록]으로 쇼핑몰별로 가격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2) [상품관리-쇼핑몰별 판매가등록]에서 상품검색하여 쇼핑몰별로 원하시는 정액, 정률로 인상 또는 인하 를 선택하여 등록하실 수 있으며
등록 후 [상품관리 -쇼핑몰별판매가조회/수정] 에서 등록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쇼핑몰별 판매가 등록 후 [상품연동관리 - 쇼핑몰 상품등록(개별)]에서 연동시[쇼핑몰별 적용된 판매가 전송]을 체크하고 연동하셔야
쇼핑몰별 판매가 적용되어 연동됩니다.
- Question [ 샵링커 > 기타 ] 택배연동 자동화 서비스 셋팅 및 사용방법
-
Answer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신청/결제 ] 신용카드 매출전표 확인 방법
-
Answer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크롬 보안메세지 노출 시 해결방법
-
Answer
안녕하세요 샵링커 입니다.
감사합니다.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사업자 정보 변경 및 양도양수 관련 안내
-
Answer
사업자 정보 변경 관련하여 하기의 서류를 확인 및 작성하여 1:1문의로 파일첨부하여 요청주시면 반영에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필요 서류
1. 사업자 정보 변경 신청서 [첨부파일]
2. 기존 사업자등록증 사본
3. 변경 사업자등록증 사본
4. 양도양수 계약서 [첨부파일]
첨부파일 : 사업자정보 변경 서류.zip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IE 종료로 인한 샵링커 엣지 사용방법
-
Answer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크롬 HTTP 보안 연결 제한 오류 해결 방법
-
Answer
안녕하세요. 샵링커 운영팀입니다.
크롬 HTTP 보안 연결 제한 오류 해결 방법 입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주문수집 ] API 주문수집 시 주의사항
-
Answer
안녕하세요. 샵링커 운영팀입니다.
API 주문수집 시 주의사항 입니다.
감사합니다.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쇼핑몰 상품등록(개별등록) 주의 사항
-
Answer
[상품연동관리-쇼핑몰 상품등록(개별등록)]에서 상품등록 시 '쇼핑몰 및 아이디 선택' 후
'선택자료DB전송'을 바로 누르지 않고 별도 작업 및 수정할 경우 상품등록 불가합니다.
상품 중복등록을 방지하기 위한 정책으로, '쇼핑몰 및 아이디 선택' 후 곧바로 '선택자료DB전송'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개인정보처리 위탁 계약서 서류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수정]
-
Answer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쇼핑몰 SCM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는데 왜 그런가요?[수정]
-
Answer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사업자정보가 변경되었을 때 정보를 어떻게 수정하나요?[수정]
-
Answer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고객사 카테고리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수정]
-
Answer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쇼핑몰 카테고리 매핑은 어떻게 하나요?[수정]
-
Answer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쿠팡] [쿠팡 api 인증키 세팅방법]
-
Answer
첨부파일 : coupang.jpg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인터파크] 계정세팅방법
-
Answer
인터파크 기본 계정 세팅방법 및 다중 사업자 계정셋팅 방법입니다.
첨부파일 : 다중.jpg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위메프 파트너2.0] API 인증키 설정방법
-
Answer
첨부파일 : 위메프2.0.jpg - Question [ 샵링커 > 상품등록 ] 쇼핑몰에 등록 안한 상품 검색하기
-
Answer
*메뉴: 상품연동관리-쇼핑몰 상품등록(개별)
1. 우측 검색의 쇼핑몰 선택에서 쇼핑몰 및 아이디 선택
2. 각 쇼핑몰에 연동안된 상품리스트 보기(연동된 상품 리스트 보기도 가능)
첨부파일 : 1.png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티몬]API인증키 발급방법 안내
-
Answer
티몬API인증키를 발급 및 세팅방법 안내 드립니다.
첨부파일 : help_api_mall0182.jpg - Question [ 샵링커 > 기타 ] 송장업로드 실패시 확인 방법
-
Answer
송장 업로드 실패시 다음과 같이 확인 부탁드립니다.
1)엑셀 형식이 Excel 97 - 2003 통합문서 (.xls) 로 저장 되었는지 확인
-엑셀 형식 변경 방법 : 엑셀을 열고 파일(F) → 다른 이름으로 저장 (A) 선택 → 다른 이름으로 저장한 파일을 업로드
2) 엑셀파일에 셀서식 확인
엑셀 셀의 서식이 숫자로 되어있으면 샵링커 주문번호의 앞자리 0이 제거될 수 있습니다.
또한 송장번호가 12자리 이상일경우에는 꼭 " ' "와 같이 조합하여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예: '000000000000)
3) 엑셀 양식이 문제 없는 경우 엑셀을 새 파일로 열고 서식 제외하고 값만 복사 붙여넣기 하여 업로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주문수집 ] [샵링커 동영상강좌] 기본기능 24편 - 연동상품삭제
-
Answer
샵링커로 등록한 상품은 모두 상품연동관리 - 쇼핑몰 상품조회/수정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메뉴에서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주의. 샵링커에서 삭제하는 방법이며, 쇼핑몰에서 삭제되는 것과는 별개임.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