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링커

자주묻는 질문 베스트 5

  1. 1 [ 샵링커 > CS/클레임 ] 클레임 처리가 되나요?


    Q : 쇼핑몰에 있는 클레임도 수집이 되는지요? 그리고 처리도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A: 샵링커로 수집된 주문건에 대하여 "취소,교환,반품"의 클레임 수집이 가능하지만,
    쇼핑몰까지 처리되지는 않습니다.

    클레임수집이 가능한 쇼핑몰은 [기본정보관리-쇼핑몰등록관리- 우측상단의 "쇼핑몰별서비스현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 2 [ 샵링커 > 주문수집 ] [송장등록] 송장등록 방법

    Q : 송장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A : [주문연동관리- 송장등록(화면/엑셀]에서

    주문상태가 "발주확인"인 주문건에 대해서 송장등록 할 수 있습니다.


    1. 화면에서 직접 등록하는 방법

    [주문연동관리] - [송장등록화면]에서 "택배사와 송장번호" 직접 입력후 [송장저장] 합니다.



    2. 엑셀로 일괄 등록하는 방법


    [주문연동관리] -[송장등록엑셀]에서 (1) [Excel순서관리]를 이용하여 [엑셀폼만들기] 진행합니다.

    (택배사에서 다운받은 엑셀을 업로드하기 위한 "샵링커주문번호와 송장번호" 위치를 지정)


    (2) [주문연동관리] -[송장등록엑셀]- "택배사를 선택" 및"일괄택배사적용"을 체크하고,

    엑셀자료를 선택후, 송장번호와 샵링커 주문번호가 있는 엑셀을 업로드 합니다.

    송장등록이 완료되면, [발주확인]의 주문상태가 [송장등록]으로 변경되므로,

    [송장송신관리]에서 "송장미송신"건 검색후 각쇼핑몰에 "송장전송"을 진행합니다.

    송장등록 예시. 자세한 내용은 상단 내용 참조
  3. 3 [ 샵링커 > 상품등록 ] [신규상품등록] 상품등록시 배송비 형태 설정


    Q : 상품등록시 배송비 형태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A : 상품등록시 배송비는 무료, 착불, 착불선결제 등등 여러 선택값이 있습니다.

    상품DB의 배송비형태는 업체가 상품을 관리하기 위한 등록항목이며 쇼핑몰로 해당 항목이 연동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각 쇼핑몰에 연동되는 배송비정보는 상품DB가 아닌 "쇼핑몰별 그룹정보의 배송비"가 선적용되어 전송됩니다.

    각 쇼핑몰별 그룹정보관리에서 배송비설정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4. 4 [ 샵링커 > 주문수집 ] [주문서수동등록] 수동으로 주문서 등록 방법

    Q : 샵링커와 연동되지 않는 쇼핑몰 주문건도 관리 가능한가요?

    A : 관리는 가능하나 쇼핑몰에 송장전송처리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메뉴:[주문연동관리- 주문서 수동등록(화면/엑셀)]


    1) 주문서 수동등록(화면)

    - 타주문서를 건별로 등록하여 관리합니다.


    2) 주문서 수동등록(엑셀)

    - [엑셀폼 만들기]로 필요한 양식을 지정합니다.

    (엑셀제목이 쇼핑몰명이 되고, "쇼핑몰주문번호"는 필수항목이니 필드값 꼭 선택)

    - 업로드할 양식이 설정되었다면, [주문서업로드]를 이용하여 엑셀파일을 업로드하고,

    [임시저장리스트]에서 [본주문자료등록]이 완료되면, [주문서확인처리]에서 신규건으로 검색됩니다.

    - 엑셀파일을 이용하여 타주문서양식으로 수동등록한 주문건은 쇼핑몰에 송장전송은 되지 않으니,

    SCM에서 직접 송장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샵링커상태 "미송신강제처리"로 변경요망)

    감사합니다.

    수동 주문서 등록방법. 상세 내용은 상단 내용 참조


  5. 5 [ 샵링커 > 주문수집 ] [주문서확인처리] 주문서 엑셀다운 양식 변경


    Q : 주문서 폼이 변경되었는데 어떻게 하나요?


    A : 샵링커의 주문건을 엑셀로 다운받는 양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주문연동관리]-[주문서 확인/처리]- [Excel 순서관리]

    - 해당 엑셀제목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뜨면서 엑셀의 필드값을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변경되신 폼대로 필드값만 수정후 업로드 해 주시면 됩니다.


    주문서 엑셀다운 양식 변경예시. 상세 내용 상단 참고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쿠팡] [쿠팡 api 인증키 세팅방법]
Answer [쿠팡 api 인증키 세팅방법]

첨부파일 : coupang_info.gif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chrome]크롬에서 엑셀다운로드 안될 경우
Answer 안녕하세요. 네모커머스(주) 샵링커 운영팀 입니다.


최근 chrome 정책 관련 변경으로 인하여 iframe 엑셀 다운로드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샵링커에서는 변경된 크롬 정책에 따라서 보완하였습니다.

크롬에서 엑셀 다운로드가 안될 경우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ESM2.0 카테고리별 주문옵션설정
Answer ESM2.0의 경우 카테고리마다 지정되어 있는 옵션을 사용해야 합니다.
아래의 첨부파일을 통해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해당 파일은 ESM2.0에서 제공하는 파일입니다.

감사합니다.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인터파크] 계정세팅방법
Answer 인터파크 기본 계정 세팅방법 및 하나의 계정당 여러 로그인사업자명을 사용하는 업체 세팅방법 입니다.

아래의 첨부파일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위메프 파트너2.0] API 인증키 설정방법
Answer 1. 위메프 파트너 2.0 어드민 로그인
2. 우측 상단 정보수정
3. 정보수정 화면 중단 API 연동에서 대행사를 샵링커로 하고 인증키 발급
4. 인증키 샵링커에 세팅 후 사용
Question [ 샵링커 > 상품등록 ] 쇼핑몰에 등록 안한 상품 검색하기
Answer *쇼핑몰 상품조회/수정에서 검색되는 기준은 상품관리 - 상품조회/수정에서 판매중으로 된 상품임


1. 상품연동관리 - 쇼핑몰 상품등록 개별
2. 우측 검색의 쇼핑몰 선택에서 쇼핑몰 및 아이디 선택
3. 각 쇼핑몰에 연동안된 상품리스트 보기

현재는 쇼핑몰별로 필터링 가능



또는 상품연동관리 - 쇼핑몰 상품조회/수정 메뉴에서 샵링커를 통해 등록상품 검색이 가능합니다.
첨부파일 : 1.png
Question [ 샵링커 > 상품연동 ] 코드스크랩과 코드스크랩 방법
Answer - 코드스크랩
샵링커로 상품등록 했음에도 불구하고 미리보기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최초 샵링커로 상품이 등록 된 이후 쇼핑몰의 상품승인이 되지 않거나 상품코드가 바뀌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쇼핑몰에는 승인되었는데 샵링커에는 대기중이거나, 쇼핑몰의 상품코드와 샵링커의 상품코드가 바뀌는 경우 입니다.
이때 상품승인 동기화(코드스크랩)을 통해 샵링커와 쇼핑몰간의 판매상태 및 상품코드를 동기화 합니다.

- 코드스크랩 방법
상품연동관리 쇼핑몰 상품조회/수정 메뉴에서 쇼핑몰로 검색(검색 조건 다양함)
체크박스 선택하고 "상품승인 동기화" 클릭

잘 안될 경우 샵링커 게시판이나 카카오톡 "샵링커"로 문의주세요.
첨부파일 : 1.png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11번가] 11번가 API 인증키 발급절차 및 세팅 안내
Answer 11번가 2.0 등록을 원하시는 고객사경우, 11번가에서 발급해주는 API인증키를 발급받아 세팅하셔야됩니다.

아래 첨부파일을통해 11번가 API인증키 발급절차에 대한 부분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티몬] [티몬]API인증키 발급방법 안내.
Answer 티몬 연동방식이 API방식으로 바뀌게 되어 티몬API인증키를 발급 및 세팅해야 합니다.

아래의 첨부파일에 티몬 API인증키 발급방법에 대한 안내서를 올리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티몬API세팅법.pdf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쇼핑몰별 계정세팅 항목 및 인증키 설정 방법
Answer 안녕하세요 샵링커 입니다.
쇼핑몰별로 계정세팅시 입력해야 하는 값들이 상이하며,
특정 쇼핑몰은 API 인증키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쇼핑몰별 세팅시 입력해야 하는 값이 어떤 것인지...
API 인증키는 어디서 발급 받아야 하는지 첨부파일로 정리하였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uestion [ 샵링커 > 기타 ] 송장업로드 실패시 확인 방법
Answer 송장 업로드 실패시 다음과 같이 확인 부탁드립니다.

1. 엑셀 양식이 97-03인지
2. 엑셀 양식이 문제 없는 경우 엑셀을 새 파일로 열고 서식 제외하고 값만 복사 붙여넣기 하여 테스트
3. 엑셀 양식에 숫자의 서식으로 되어있어 샵링커 주문번호의 앞자리 0이 제거된 경우

위과 같은 방법으로 번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상품연동 ] [샵링커 동영상강좌] 기본기능 26편 - 쇼핑몰 옵션 수정
Answer 샵링커를 이용하여 등록한 각 쇼핑몰의 상품의 옵션을 수정하는 방법.

1. 한건씩 원상품DB를 수정하여 전송
2. 엑셀을 이용하여 대량으로 수정
3. 옵션관리코드변경 메뉴를 이용한 방법
4. 한건씩 연동상품DB를 수정하여 전송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상품등록 ] [샵링커 동영상강좌] 기본기능 25편 - 샵링커 상품관리 메뉴 설명
Answer 샵링커에 대메뉴중 상품관리 메뉴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주문수집 ] [샵링커 동영상강좌] 기본기능 24편 - 연동상품삭제
Answer 샵링커로 등록한 상품은 모두 상품연동관리 - 쇼핑몰 상품조회/수정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메뉴에서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주의. 샵링커에서 삭제하는 방법이며, 쇼핑몰에서 삭제되는 것과는 별개임.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상품등록 ] [샵링커 동영상강좌] 기본기능 23편 - 통합안전인증 설정방법
Answer 전안법으로 안전인증정보를 넣어주셔야 합니다.

1. 샵링커의 상품정보에 안전인증정보 입력.
2. 그룹정보에 각 쇼핑몰에 설정되어있는 인증정보 항목과 샵링커에 입력해놓은 인증정보 항목을 매칭.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주문수집 ] [샵링커 동영상강좌] 기본기능 22편 - 주문관리(클레임/메모)
Answer 샵링커에 수집된 주문건에 대해 고객과 통화한 내용 또는 해당 주문에 대한 처리내용등을
샵링커에 기재하고 관리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샵링커의 클레임/메모 기능을 사용하여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주문수집 ] [샵링커 동영상강좌] 기본기능 21편 - 샵링커 주문수집(간단설명)
Answer 샵링커를 이용하여 각 쇼핑몰의 주문을 수집하고 쇼핑몰에 송장을 전송하는 순서에 대한 설명 입니다.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상품등록 ] [샵링커 동영상강좌] 기본기능 20편 - 샵링커 상품등록, 쇼핑몰 상품등록(간단설명)
Answer 샵링커에 상품을 등록하고 이 상품을 쇼핑몰에 등록하는 과정 입니다.
먼저 샵링커에 상품을 등록하고 샵링커에 등록된 상품을 검색하여 쇼핑몰에 전송하는 순서로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부가기능 ] [샵링커 동영상강좌] 기본기능 19편 - 상품DB공유
Answer 샵링커를 사용하는 사용자끼리는 상호 샵링커의 상품DB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상대의 상품정보를 엑셀로 내려받을 필요 없이 버튼 몇번으로 복사가 됩니다.
샵링커 사용자끼리 또는 샵링커의 경우 도매채널(오너클랜,도매창고,도매즐겨찾기,스페셜오퍼)과 제휴가 되어있어서
해당 도매채널의 상품을 상품DB공유 기능으로 손쉽게 복사가 가능합니다.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상품등록 ] [샵링커 동영상강좌] 기본기능 18편 - 쇼핑몰에 상품등록하는 3가지 방법
Answer 샵링커를 이용하여 쇼핑몰에 등록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상품정보 + 쇼핑몰별 그룹정보)
상품정보는 3가지 방법 모두 같으며, 그룹정보를 선택하는 방법이 3가지 입니다.

1. 그룹정보를 쇼핑몰의 카테고리에 맞춰서 여러개 만드는 방법.
2. 그룹정보는 기본으로 하나만 만들고 카테고리 매핑을 통해서 쇼핑몰의 전시카테고리와 미리 매핑한 후에 등록하는 방법.
(카테고리 선매핑. 동일한 상품을 동일한 쇼핑몰의 복수의 계정에 등록하거나 상품을 대량으로 등록하여 품목별로 등록하는 것이 아니라
대량으로 등록시 유용함)
3. 그룹정보는 기본으로 하나만 만들고 쇼핑몰에 등록시 전시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는 방법(카테고리 후지정)


첨부파일 :
12345 마지막
검색하기
고객센터 1544
4211

shoplinker

회원정보를 업데이트 해주세요.

샵링커 긴급 공지사항의 원활한 안내와 개인정보 도용으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2015년 4월 30일까지 필히 회원정보를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된 회원정보는 샵링커 어드민 회원정보와 동기화됩니다.) 2015년 5월부터 업데이트된 대표담당자 정보로 모든 공지사항이 안내될 예정입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협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