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 질문 베스트 5
-
- 1 [ 샵링커 > 주문수집 ] [송장등록] 송장등록 방법
-
Q : 송장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A : [주문연동관리- 송장등록(화면/엑셀]에서
주문상태가 "발주확인"인 주문건에 대해서 송장등록 할 수 있습니다.
1. 화면에서 직접 등록하는 방법
[주문연동관리] - [송장등록화면]에서 "택배사와 송장번호" 직접 입력후 [송장저장] 합니다.
2. 엑셀로 일괄 등록하는 방법
[주문연동관리] -[송장등록엑셀]에서 (1) [Excel순서관리]를 이용하여 [엑셀폼만들기] 진행합니다.
(택배사에서 다운받은 엑셀을 업로드하기 위한 "샵링커주문번호와 송장번호" 위치를 지정)
(2) [주문연동관리] -[송장등록엑셀]- "택배사를 선택" 및"일괄택배사적용"을 체크하고,
엑셀자료를 선택후, 송장번호와 샵링커 주문번호가 있는 엑셀을 업로드 합니다.
송장등록이 완료되면, [발주확인]의 주문상태가 [송장등록]으로 변경되므로,
[송장송신관리]에서 "송장미송신"건 검색후 각쇼핑몰에 "송장전송"을 진행합니다.
-
- 2 [ 샵링커 > CS/클레임 ] 클레임 처리가 되나요?
-
Q : 쇼핑몰에 있는 클레임도 수집이 되는지요? 그리고 처리도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A: 샵링커로 수집된 주문건에 대하여 "취소요청,교환요청,반품요청"의 클레임 수집이 가능하나,
샵링커로 수집된 클레임 건은 확인하는 용도로 직접적인 처리는 쇼핑몰에 접속하여 별도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클레임수집이 가능한 쇼핑몰은 [기본정보관리-쇼핑몰등록관리- 우측상단의 "쇼핑몰별서비스현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 3 [ 샵링커 > 상품연동 ] [신규상품등록] 상품등록시 배송비 형태 설정
-
Q : 상품등록시 배송비 형태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A : 상품등록시 배송비는 무료, 착불, 착불선결제 등등 여러 선택값이 있습니다.
상품DB의 배송비형태는 업체가 상품을 관리하기 위한 등록항목이며 쇼핑몰로 해당 항목이 연동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각 쇼핑몰에 연동되는 배송비정보는 상품DB가 아닌 "쇼핑몰별 그룹정보의 배송비"가 선적용되어 전송됩니다.
각 쇼핑몰별 그룹정보관리에서 배송비설정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 4 [ 샵링커 > 상품연동 ] [쇼핑몰별 판매가등록] 쇼핑몰별 판매가 등록
-
Q : 쇼핑몰별 판매가 등록 가능한가요?
A : 등록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상품관리 - 신규상품등록]을 통해서 상품등록 후
[상품관리 - 상품조회/수정]에서 검색하여 [수정] 클릭 후
가격정보 부분에서 [쇼핑몰별 판매가등록]으로 쇼핑몰별로 가격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2) [상품관리-쇼핑몰별 판매가등록]에서 상품검색하여 쇼핑몰별로 원하시는 정액, 정률로 인상 또는 인하 를 선택하여 등록하실 수 있으며
등록 후 [상품관리 -쇼핑몰별판매가조회/수정] 에서 등록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쇼핑몰별 판매가 등록 후 [상품연동관리 - 쇼핑몰 상품등록(개별)]에서 연동시[쇼핑몰별 적용된 판매가 전송]을 체크하고 연동하셔야
쇼핑몰별 판매가 적용되어 연동됩니다.
-
- 5 [ 샵링커 > 주문수집 ] [주문서수동등록] 수동으로 주문서 등록 방법
-
Q : 샵링커와 연동되지 않는 쇼핑몰 주문건도 관리 가능한가요?
A : 관리는 가능하나 쇼핑몰에 송장전송처리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메뉴:[주문연동관리- 주문서 수동등록(화면/엑셀)]
1) 주문서 수동등록(화면)
- 타주문서를 건별로 등록하여 관리합니다.
2) 주문서 수동등록(엑셀)
- [엑셀폼 만들기]로 필요한 양식을 지정합니다.
(엑셀제목이 쇼핑몰명이 되고, "쇼핑몰주문번호"는 필수항목이니 필드값 꼭 선택)
- 업로드할 양식이 설정되었다면, [주문서업로드]를 이용하여 엑셀파일을 업로드하고,
[임시저장리스트]에서 [본주문자료등록]이 완료되면, [주문서확인처리]에서 신규건으로 검색됩니다.
- 엑셀파일을 이용하여 타주문서양식으로 수동등록한 주문건은 쇼핑몰에 송장전송은 되지 않으니,
SCM에서 직접 송장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샵링커상태 "미송신강제처리"로 변경요망)
감사합니다.
- Question [ 샵링커 > 기타 ] 샵링커 온라인 통합솔루션은 무엇인가요?
-
Answer
Q : 샵링커 온라인 통합솔루션은 무엇인가요?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쿠팡] API인증키 재발급 안내
-
Answer
안녕하세요.
(주)샵링커지앤씨 샵링커 운영팀 입니다.
쿠팡 API 인증키는 유효기간이 최대 180일 입니다.
쿠팡 상품 및 주문 연동 시 API인증키 관련 실패메세지가 노출될 경우,
샵링커 기본정보관리 – 쇼핑몰 등록 관리 – 쿠팡 메뉴에서 API 인증키를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API 발급 후 최소 1시간~3시간 이상 경과되어야 샵링커를 통한 연동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업무시간 종료 후 재발급해 주시기 바랍니다.
[쿠팡 API 인증키 재발급 방법]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주)샵링커지앤씨_사업자등록증 사본
-
Answer
네모커머스(주) 회사명이 (주)샵링커지앤씨 로 변경되었습니다.
사명 변경에 따라 변경된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하신 고객사님께서는 첨부파일을 이용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주)샵링커지앤씨
사업자등록증 사본 [첨부파일]첨부파일 : 샵링커지앤씨 사업자등록증.zip - Question [ 샵링커 > 신청/결제 ] 버전 업그레이드 결제 방법
-
Answer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신청/결제 ] 버전 종료 후 결제 방법
-
Answer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신청/결제 ] 신용카드 매출전표 확인 방법
-
Answer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크롬 보안메세지 노출 시 해결방법
-
Answer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사업자 정보 변경 및 양도양수 관련 안내
-
Answer
사업자 정보 변경 관련하여 하기의 서류를 확인 및 작성하여 1:1문의로 파일첨부하여 요청주시면 반영에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필요 서류
1. 사업자 정보 변경 신청서 [첨부파일]
2. 기존 사업자등록증 사본
3. 변경 사업자등록증 사본
4. 양도양수 계약서 [첨부파일]
첨부파일 : 사업자정보 변경 서류.zip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크롬 HTTP 보안 연결 제한 오류 해결 방법
-
Answer
안녕하세요. 샵링커 운영팀입니다.
크롬 HTTP 보안 연결 제한 오류 해결 방법 입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주문수집 ] API 주문수집 시 주의사항
-
Answer
안녕하세요. 샵링커 운영팀입니다.
API 주문수집 시 주의사항 입니다.
감사합니다.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상품연동 ] 쇼핑몰 상품등록(개별등록) 주의 사항
-
Answer
[상품연동관리-쇼핑몰 상품등록(개별등록)]에서 상품등록 시 '쇼핑몰 및 아이디 선택' 후
'선택자료DB전송'을 바로 누르지 않고 별도 작업 및 수정할 경우 상품등록 불가합니다.
상품 중복등록을 방지하기 위한 정책으로, '쇼핑몰 및 아이디 선택' 후 곧바로 '선택자료DB전송'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주문수집 ] 송장업로드 실패시 확인 방법
-
Answer
송장 업로드 실패시 다음과 같이 확인 부탁드립니다.
1)엑셀 형식이 Excel 97 - 2003 통합문서 (.xls) 로 저장 되었는지 확인
-엑셀 형식 변경 방법 : 엑셀을 열고 파일(F) → 다른 이름으로 저장 (A) 선택 → 다른 이름으로 저장한 파일을 업로드
2) 엑셀파일에 셀서식 확인
엑셀 셀의 서식이 숫자로 되어있으면 샵링커 주문번호의 앞자리 0이 제거될 수 있습니다.
또한 송장번호가 12자리 이상일경우에는 꼭 " ' "와 같이 조합하여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예: '000000000000)
3) 엑셀 양식이 문제 없는 경우 엑셀을 새 파일로 열고 서식 제외하고 값만 복사 붙여넣기 하여 업로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상품연동 ] [샵링커 동영상강좌] 기본기능 24편 - 연동상품삭제
-
Answer
샵링커로 등록한 상품은 모두 상품연동관리 - 쇼핑몰 상품조회/수정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메뉴에서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주의. 샵링커에서 삭제하는 방법이며, 쇼핑몰에서 삭제되는 것과는 별개임.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CS/클레임 ] [샵링커 영상] 기본기능 13편 - 고객문의 수집 및 답변 작성하여 쇼핑몰로 전송하기
-
Answer
ㅇ 기본기능 강좌 #13
ㅇ 내용 : 쇼핑몰에서 발생된 고객문의 건에 대해 샵링커로 수집 및 처리하는 방법.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주문수집 ] [샵링커 동영상강좌] 기본기능 22편 - 주문관리(클레임/메모)
-
Answer
샵링커에 수집된 주문건에 대해 고객과 통화한 내용 또는 해당 주문에 대한 처리내용등을
샵링커에 기재하고 관리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샵링커의 클레임/메모 기능을 사용하여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주문수집 ] [샵링커 동영상강좌] 기본기능 21편 - 샵링커 주문수집(간단설명)
-
Answer
샵링커를 이용하여 각 쇼핑몰의 주문을 수집하고 쇼핑몰에 송장을 전송하는 순서에 대한 설명 입니다.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CS/클레임 ] [샵링커 영상] 기본기능 12편 - 클레임 상태 변경 관리
-
Answer
ㅇ 기본기능 강좌 #12
.
ㅇ 내용 : 샵링커로 수집된 클레임 건에 대해 클레임 상태를 변경하여 관리하는 방법.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부가기능 ] [샵링커 동영상강좌] 기본기능 19편 - 상품DB공유
-
Answer
샵링커를 사용하는 사용자끼리는 상호 샵링커의 상품DB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상대의 상품정보를 엑셀로 내려받을 필요 없이 버튼 몇번으로 복사가 됩니다.
샵링커 사용자끼리 또는 샵링커의 경우 도매채널(오너클랜,도매창고,도매즐겨찾기,스페셜오퍼)과 제휴가 되어있어서
해당 도매채널의 상품을 상품DB공유 기능으로 손쉽게 복사가 가능합니다.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CS/클레임 ] [샵링커 영상] 기본기능 11편 - 클레임 수집 및 처리 방법
-
Answer
ㅇ 기본기능 강좌 #11
ㅇ 내용 : 쇼핑몰에서 발생된 클레임 건에 대해 샵링커로 수집 및 처리하는 방법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주문수집 ] [샵링커 영상] 기본기능 10편 - 쇼핑몰로 송장 전송하기
-
Answer
ㅇ 기본기능 강좌 #10
ㅇ 내용 : 샵링커에 송장등록된 주문을 확인하고 쇼핑몰까지 송장을 전송하는 방법.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