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샵링커지앤씨(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샵링커 서비스(www.shoplinker.co.kr)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이하 “회원”)의 권리 ·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 (1) 본 약관은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샵링커 홈페이지에 공지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 한다.
- (2)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약관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시행일 전에 사전 공지 한다.
- (4) 회원은 개정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개정약관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한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기통신사업법,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 (1) 회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한 자 또는 업체를 의미한다.
- (2) 샵링커: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온라인쇼핑몰통합관리 솔루션을 의미한다.
- (3) 고객: 온라인쇼핑몰에서 회원의 상품을 구매하는자를 의미한다.
- (4)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한다
- (5) 비밀번호: 회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한다.
- (6) 탈퇴: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의미한다.
- (7) 환불: 회원은 회사가 지정한 환불 가능 기간 내에 유료 서비스이용을 철회한 경우 회사의 환불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환불 가능한 금액을 지불한 수단으로 돌려주는 행위를 의미한다.
- (8) 유료서비스이용료: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 하는 행위를 의미한다.
- (9) 서비스 이용기간: 회사의 유료, 무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 사용기간을 말한다.
제 3장 개인정보위탁 계약
제10조 (개인정보처리 위탁의 목적 및 범위)
회사는 본 서비스 이용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 제공의 목적으로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위탁 받아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 ① 쇼핑몰의 주문, 배송 등 업무 수행을 위한 개인정보의 수집, 보관 및 처리
제11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기간)
개인정보처리 업무위탁의 기간은 서비스 결제일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서비스의 해지, 종료로 인하여 효력을 상실할 때까지 유효하다.
제12조 (개인정보처리 재위탁 제한)
- (1) 회사는 회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과의 개인정보처리업무의 위탁에 대한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 (2) 회사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회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13조 (개인정보처리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3조 제2항 및 제24조 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2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ᆞ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14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 (1) 회사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 (2) 회사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2호)에 따라 즉시 파기 하거나 회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제15조 (개인정보처리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 (1)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 ①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 ②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 ③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 ④ 목적외 이용ᆞ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 ⑤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 ⑥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 (2)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본 조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 (3) 회원은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ᆞ도난ᆞ유출ᆞ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회사를 교육(자체교육 포함)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 (4) 본 조 제3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회원은 회사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16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ᆞ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7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제11조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