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샵링커 서비스 이용약관 및 정보이용 안내에 대한 동의를 해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개인정보처리위탁계약에 모두 동의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필수)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샵링커지앤씨(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샵링커 서비스(www.shoplinker.co.kr)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이하 “회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1) 본 약관은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샵링커 홈페이지에 공지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 한다.

(2)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약관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시행일 전에 사전 공지 한다.

(4) 회원은 개정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개정약관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한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기통신사업법,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1) 회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한 자 또는 업체를 의미한다.
  2. (2) 샵링커: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온라인쇼핑몰통합관리 솔루션을 의미한다.
  3. (3) 고객: 온라인쇼핑몰에서 회원의 상품을 구매하는자를 의미한다.
  4. (4)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한다
  5. (5) 비밀번호: 회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한다.
  6. (6) 탈퇴: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의미한다.
  7. (7) 환불: 회원은 회사가 지정한 환불 가능 기간 내에 유료 서비스이용을 철회한 경우 회사의 환불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환불 가능한 금액을 지불한 수단으로 돌려주는 행위를 의미한다.
  8. (8) 유료서비스이용료: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 하는 행위를 의미한다.
  9. (9) 서비스 이용기간: 회사의 유료, 무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 사용기간을 말한다

제 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이용약관에 대해 동의한후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2.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료 정책에 안내된 가입비, 이용료 지불이 완료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유료서비스가 개시된다.
  3. (3) 회원은 회사의 이용료정책에 따라 이용료를 지속 지불시 서비스 이용기간이 연장 진행된다.
  4. (4) 가입과 계약이 진행된 이후, 계약 해지, 탈퇴 시 어떤 이유로도 가입비는 반환되지 않는다.
  5. (5) 서비스 이용료는 회사 서비스 이용료 정책에 제시된 내용에 준한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2.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식별이 가능한 인증 정보 및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본인 인증을 통해 등록되지 않은 사용자는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3.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다.
  4. (4)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기간,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된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는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8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1) 회사는 전조의 각 항에 해당되는 내용을 회원이 성실히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함과 동시에 본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며 다만, 아래 (2), (3)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승낙의 유보, 철회 및 거절의 의사를 통지할 수 있다.
  2.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① 설비 또는 장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② 기술상 서비스를 처리하지 못할 장애 사항이 발생한 경우
    3.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4. ④ 기존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되는 경우
  3. (3)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승낙을 철회 하거나 거절할 수 있다.
    1. ① 개인정보 및 등록정보가 허위로 기재한 경우
    2. ② 다른 사람 명의로 이용 신청한 경우
    3. ③ 공공질서 또는 건전한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④ 기타 회원으로서의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비실명인 회원, 만14세 미만 회원, 청소년 보호법상의 보호대상인 회원, 만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외국법인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 할 수 있다.

    제9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1.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한다.
    2. (2) 회원ID는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한다.
    3. (3)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승낙을 철회 하거나 거절할 수 있다.
      1. ① 회원ID가 이용자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③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3장 개인정보위탁 계약

    제10조 (개인정보처리 위탁의 목적 및 범위)

    1. 회사는 본 서비스 이용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 제공의 목적으로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위탁 받아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1. ① 쇼핑몰의 주문, 배송 등 업무 수행을 위한 개인정보의 수집, 보관 및 처리

    제11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기간)

    개인정보처리 업무위탁의 기간은 서비스 결제일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서비스의 해지, 종료로 인하여 효력을 상실할 때까지 유효하다.

    제12조 (개인정보처리 재위탁 제한)

    (1) 회사는 회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과의 개인정보처리업무의 위탁에 대한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2) 회사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회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13조 (개인정보처리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3조 제2항 및 제24조 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2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ᆞ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14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1) 회사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2) 회사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2호)에 따라 즉시 파기 하거나 회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제15조 (개인정보처리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1. (1)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①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②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3. ③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④ 목적외 이용ᆞ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⑤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⑥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2)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본 조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3) 회원은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ᆞ도난ᆞ유출ᆞ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회사를 교육(자체교육 포함)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4) 본 조 제3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회원은 회사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16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ᆞ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7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제11조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한다.

    제 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한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한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한다.

    제19조 (회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한다.

    (4)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이 있다.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는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한 책임이 없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자신의 정보의 변동 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하며, 변경을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은 회사에서는 책임지지 않는다.

    (6)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다.

    (7) 회사의 사전서면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8)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된다.

    1. (9)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다
      1. ①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2. ②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3. ③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4. ④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5. ⑤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6. ⑥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 ⑦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 ⑧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9. ⑨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0. ⑩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1. ⑪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12. ⑫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5장 서비스의 이용

    제20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시간은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하며 단,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 상의 목적 및 시스템 점검 등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 될 수 있다.

    (2) 시스템의 정기점검 또는 기술상의 필요성에 의하여 일시적인 중지가 불가피한 경우에 최소 서버점검 시작 시간으로부터 12시간전에 회원에게 사전 공지하여야 한다. (단, 예상치 못한 불가항력 또는 천재지변에 의한 서비스의 일시적 중단과 긴급을 요하는 점검은 예외로 한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 한다.

    제21조 (유료 서비스 이용관련)

    (1) 회사가 정한 사용요건과 약관에 동의한 회원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2) 결제 승인은 회원이 선택한 결제방법으로 신청한 경우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되며 회사는 결제 요청 시 회원이 입력한 내용을 모두 사실로 간주 하며 허위로 내용을 입력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다. 또한 본 항을 어긴 회원의 경우 당사 사용을 중지하거나 회원자격 박탈 시킬 수 있으며, 재가입을 불허할 수 있다.

    (3) 회사는 신용불량자로 등록된 회원이나 대금 지급을 연체하는 회원에 대하여 유료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4) 대금결제는 선불 정산제이며, 회원은 거래계약 체결일자에 가입시 계약된 가입비와 월비용(VAT별도)을 회사에게 현금 또는 카드로 지급한다. 초과 사용분에 대한 초과 과금액은 익월 결제 금액에 포함하여 회사에게 현금 또는 카드로 지급한다.

    (5) 사용료 납입 기한은 사용개시일을 기준으로 회원이 선택한 기간에 따라 회사가 고지한 일자를 기한으로 한다.

    (6) 회원이 선불정산제에 따라 당초 약정한 사용료를 사용료의 납입기한까지 입금(현금입금 또는 카드결제)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지정일 익일 오전 00시 00분부터 서비스 사용을 임의로 제한, 중단할 수 있다.

    (7) 회사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서비스의 기능이 상실되었거나 불량했을 경우가 타당성이 인정되는 경우 사용기간 연장 혹은 해당 기능 복원으로 보상 받을 수 있다.

    (8)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으면 적법한 절차를 거친 후 회원 자신이 직접 유료 서비스 이용을 하기 위해 소비한 금액을 회사로부터 환불 받을 수 있다. 단, 회사는 환불 수수료(총 결제액*10%) + 실제 이용금액(이용 버전 1개월 금액 / 30 * 사용일수) 위의 금액을 제하고 환불할 수 있다.

    1. 환불수수료는 결제와 관련된 결제대행사 결제수수료, 송금수수료 등 해지절차에 필요한 수수료를 합한 최소 금액이다
      1. ① 유료 서비스 신청을 했으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며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을 경우 (단, 시스템 정기 점검 등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
      2. ② 유료 서비스 신청을 위하여 사용료를 결제 하였으나, 유료 서비스가 3일이내에 실시 되지 않아 회원이 환불을 요청한 경우
      3. ③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당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9) 회원이 선납결제로 사용 중에 중도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계약시 혜택을 받았던 무료서비스 기간 및 가입비 면제 금액과 선납으로 할인된 금액은 무료서비스기간, 가입비면제등 할인혜택이 없는 경우를 전제로 100% 환산한 금액을 기준으로 잔여 사용기간 금액에서 환산된 해당 금액을 차감한 후 잔액을 환불한다.

    (10) 가입비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정식회원으로서 누리게 되는 권리 및 혜택에 상응하는 금액으로 가입시 1회에 한해 납부하게 되며, 계약 해지시 반환되지 않고 계약시 면제 혜택을 받았을 경우 면제혜택을 받지 않았을 경우를 전제로 가입비의 100%에 해당하는 금액을 선납금액에서 차감한 후 나머지 금액을 환불한다, 단, 회원이 계약 후 14일 이내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50% 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으나, 미납금 또는 초과금 발생시 해당 금액을 차감한 후 잔액을 환불한다.

    (11) 본 조 제4항에 따른 초과사용분에 대한 초과요금"을 청구월 말일까지 완납하지 않을 경우 월 2%의 비율에 의한 가산금이 부가되며, 초과요금 및 가산금에 대하여 미납상태가 2개월 이상 지속될 경우 당초 약성한 서비스 기간이 잔존하는지 여부와 관계 없이 서비스 이용이 중지될 수 있고, 이 경우 서비스가 중지된 사유가 회원의 귀책으로 인한 것이므로, 이용 중지 기간이 발생하여도 당초 예정된 서비스 종료일은 연장되지 않고, 서비스 중지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다. 단 초과요금 및 가산금을 완납하게 되는 경우 이용중지상태는 사용가능상태로 전환된다.

    (12) 해지 또는 서비스버전을 변경하는 회원이 선납금액에 할인율을 적용 받은 경우 사용금액을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금액을 기준으로 차감 계산한다.

    (13) 본 조 8항 1호, 2호의 경우 회원은 14일 이내에 회사로 연락 하여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회사는 정당함을 심사하여 정당한 이유가 있음으로 판단된 회원의 환불을 처리한다.

    (14) 미납금액이 있는 회원이 탈퇴신청 할 경우 미납액을 해결하기 전에 탈퇴가 불가능하며, 회사는 미납액에 대해 탈퇴를 신청한 회원에게 청구할 권리와 의무가 있다

    (15)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유료서비스를 신청한 경험이 없는 회원이 해지할 경우, 남아있던 사용 기간은 전일 소멸된다.

    제22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다.

    제 6장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제23조 (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 하고자 할 때 샵링커 서비스를 통하여 신청하거나 전자우편, 전화 등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단, 별도의 채권·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1. ① 회원 정보를 허위 입력한 경우
      2. ②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회원이 된 경우
      3. ③ 여러 불법적이 수단으로 샵링커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4. ④ 유료 서비스 사용기간을 제3자와 유상거래 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를 한 경우
      5. ⑤ 회사의 이용요금 등의 납입청구에 대하여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6. ⑥ 기타 타 회원 이나 회사에 피해가 가는 경우
      (4) 회원 또는 회사가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될 수 있으며, 소멸된 데이터는 어떤 경우에도 회원에게 반환되지 않는다.

    제24조 (이용 제한)

    (1)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다. 본 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시 서비스 내의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는다.

    1.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1.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 기간 만료일 경과 된 후에도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2. ② 제19조 규정에 의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3. ③ 회원의 이름 등 이용자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4. ④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킨 경우
      5. ⑤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6. ⑥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7. ⑦ 회원이 서비스를 임의로 재판매 하거나 변형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8. ⑧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이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물 등을 제작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는 경우
      9. ⑨ 기타 회사가 회원으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2.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동안의 기간을 정하여 당해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할 수 있다.
      1. ①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계기관이 불법 스팸 전송 사실을 확인하여 이용 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2. ② 회원이 전송하는 광고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③ 회원이 전송하는 광고의 수신자가 불법 스팸으로 신고하는 경우
      4. ④ 회원이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 제1항을 위반하여 메시지 전송 시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
      5. 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 기관이 발신번호 변작 등을 확인하여 이용 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4) 회사가 본 조 제2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를 제한 또는 정지하는 경우, 그 사실을 회원에게 사전 통보하여야 한다. 다만, 사전에 통보하는 것이 곤란할 경우 이용정지 조치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1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회원의 계정을 휴면계정으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개인정보의 파기 또는 별도 분리보관, 데이터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다.

      (6) 회사는 휴면계정으로 분류되기 7일 전까지 해당 조치 내용을 이메일, 전화 또는 유사한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리도록 한다. (단, 회원의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알림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7) 본 조에 의한 서비스 이용 정지 또는 이용 계약의 해지 시 데이터 삭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데이터 삭제에 따른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8)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원에게 공지하고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다.

      제 7장 손해 배상

      제25조 (소유권)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한 샵링커 서비스의 모든 구성요소(하드웨어/소프트웨어 등)는 회사의 소유이며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매매, 임대, 증여, 담보물 제공, 타용도 전용 등을 할 수 없다.

      (2) 회원이 샵링커 서비스를 통하여 업로드하는 이미지, 상세설명 등은 제3자의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여서는 안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이며, 회사와 제3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시 회원의 비용으로 이를 보상 혹은 배상해야 한다.

      제26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 또는 부당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 하여야 한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제27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 된다.

      (2)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테스트 및 처리결과 미확인 등과 같은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 된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 된다.

      (4) 회사는 쇼핑몰 사업자와 기간통신 사업자가 서비스를 사전 고지 없이 변경 또는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 된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에 대하여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이 면제 된다.

      (6)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다.

      (7)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 정보 및 전자 우편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 된다.

      (8) 회사는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이 면제 된다.

      제 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한다.

      (2) 서비스 이용 관련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한다.

      본 이용약관은 2024년 02월05일 개정되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필수)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버튼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요금결제 및 이에 따른 세금 등의 신고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라. 기타
각종 서비스 공지 및 이벤트 홍보 안내를 위한 전화, 우편물, 문자메시지, 이메일 전달

3.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아이디, 비밀번호, 사업자정보(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상호/법인명, 주소),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가입인증 휴대폰번호, 담당자명
둘째,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방문일시, 이용정지 기록, 미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셋째, 샵링커 아이디를 이용한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제휴사와의 공동 프로모션,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하여 개인정보가 공유 활용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경우 개인정보 추가 수집 및 제휴사 정보 공유 활용에 대해 추가로 동의를 받아 진행합니다.
넷째,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 신용카드 결제 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 CMS 결제 시 : 자동이체 신청 계좌 거래은행명, 출금 계좌번호, 예금주명,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등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정책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부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 사업자정보(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상호/법인명, 주소),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담당자명 등 개인정보
  • - 보유 이유 :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분쟁해결 및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른 협조
  • - 보존 기간 : 1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의 예시와 같습니다.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5년
  • -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 보존 이유 :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소득세법 등
  • - 보존 기간 : 5년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3년
  •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6개월
  • - 웹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 보존 기간 : 3개월

5.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필수)

제 1 조 (목적)
본 계약은 “위탁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하고, “수탁자”는 이를 승낙하여 “수탁자”의 책임 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1-2호),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5호) 및「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1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 3 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수탁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다음 각 항의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1. 샵링커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한 정보의 수집, 보관 및 전송
    2. 온라인 주문에 대한 주문자명, 주문자연락처, 수취인명, 수취인연락처, 수취인주소 등 개인정보의 수집
    3. 온라인 주문에 대한 배송정보 처리
    4. 기타 관련 업무를 위한 제반 시스템 운영

제 4 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샵링커 이용계약서”에 명시된 계약기간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제 5 조 (재위탁 제한)
① “수탁자”는 “위탁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위탁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② “수탁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수탁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위탁자”와 협의하여 동의를 받아야 한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수탁자”는 「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제2항 및 제24조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조 및 제30조, 제4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1-2호),「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5호)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수탁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수탁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1-2호)에 따라 즉시 파기한다.

제 8 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위탁자”는「개인정보 보호법」제26조제4항에 따라 “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감독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 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 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수탁자”는 제2항에 불구하고 위탁자가 지정한 기관 또는 그 외 개인정보보호 전문기관 등으로부터 제1항 각 호의 사항을 점검받고 그 결과를 “위탁자”에게 제출한 경우 실태점검을 이행한 것으로 본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과 관련하여 “수탁자”가 개인정보보호 관련 인증을 취득하고 관련 증빙자료를 “위탁자”에게 제출한 경우에는 제2항의 실태점검을 이행한 것으로 본다.
⑤ “위탁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수탁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⑥ “위탁자”는 제1항에 따른 감독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 “수탁자”와 협의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수탁자”가 불응하는 경우 경고 또는 계약해지 등의 불이익을 부여할 수 있다.

제 9 조 (이용자 권리보장)
① “수탁자”는 “위탁자”가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 10 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수탁자”는 제3조(업무 목적) 달성 및 제4조(위탁업무 기간)가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 보호법」제21조, 시행령 제16조 및「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1-2호)에 따라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거나 “위탁자”에게 반납하고 이를 “위탁자”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② 제1항의 파기 확인을 위해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한 현장확인 또는 파기확인서 징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③ 제2항에 따라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없이 “위탁자”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 11 조 (손해배상)
①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가 본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위탁자” 또는 이용자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수탁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이용자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위탁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위탁자”는 이를 “수탁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여 상호 기명 날인 후 각각 1부씩 보관한다.




2024 년  11 월  09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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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라.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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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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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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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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