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링커

home > 고객센터 > 샵링커 공지사항

샵링커 공지사항

12345 마지막
검색하기
고객센터 1544
4211

shoplinker

회원정보를 업데이트 해주세요.

샵링커 긴급 공지사항의 원활한 안내와 개인정보 도용으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2015년 4월 30일까지 필히 회원정보를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된 회원정보는 샵링커 어드민 회원정보와 동기화됩니다.) 2015년 5월부터 업데이트된 대표담당자 정보로 모든 공지사항이 안내될 예정입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협조 부탁드립니다.

가입문의

샵링커에 관한 상담을 받아보세요.
신속하고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 - -

개인정보수집동의 약관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버튼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요금결제 및 이에 따른 세금 등의 신고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라. 기타

각종 서비스 공지 및 이벤트 홍보 안내를 위한 전화, 우편물, 문자메시지, 이메일 전달

3.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아이디, 비밀번호, 사업자정보(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상호/법인명, 주소),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가입인증 휴대폰번호, 담당자명

둘째,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방문일시, 이용정지 기록, 미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셋째, 샵링커 아이디를 이용한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제휴사와의 공동 프로모션,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하여 개인정보가 공유 활용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경우 개인정보 추가 수집 및 제휴사 정보 공유 활용에 대해 추가로 동의를 받아 진행합니다.

넷째,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 신용카드 결제 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 CMS 결제 시 : 자동이체 신청 계좌 거래은행명, 출금 계좌번호, 예금주명,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등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정책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부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 사업자정보(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상호/법인명, 주소),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담당자명 등 개인정보
  • - 보유 이유 :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분쟁해결 및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른 협조
  • - 보존 기간 : 1년
  • - 부정/불량이용 기록(부정/불량이용자의 개인정보 포함)
  • - 보유 이유 : 서비스의 부정 및 불량 이용 방지 및 부정/불량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 - 보존 기간 : 1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의 예시와 같습니다.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5년
  • -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 보존 이유 :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소득세법 등
  • - 보존 기간 : 5년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3년
  •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6개월
  • - 웹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 보존 기간 : 3개월

5.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