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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쇼핑몰뉴스
작성일 2018-03-13
제목 온라인 쇼핑시장 'AI스피커' 시대 본격화 / 추격 허용않는 지존.. 아마존.유통.패션업계 '온라인 미투 전략' 안통해 / 소비자의 감성을 잡아라..똑똑해지는 스마트 가구
내용

온라인 쇼핑시장 'AI스피커' 시대 본격화





 







 SK플래닛 11번가,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등 온라인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4차 유통산업 대표하는 'AI(인공지능)' 기능을 담은 스마트 스피커로 '4차 유통대전'을 펼치고 있다. 음성전달만으로 주문부터 결제까지 간편하게 해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부가서비스 등을 제공해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의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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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fnnews.com



추격 허용않는 지존.. 아마존.유통.패션업계 '온라인 미투 전략' 안통해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을 따라하려다 되레 피해를 보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아마존을 필두로 한 온라인 구매시장의 영향력이 커지자 오프라인 매장까지 폐쇄하는 강수를 두며 애를 써 보고는 있지만 성과는 기대 이하다. '무소불위'의 지위에 오른 아마존은 이 와중에도 공격적으로 사업 기반을 넓혀가고 있어 기업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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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감성을 잡아라..똑똑해지는 스마트 가구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이 발달하고 젊은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가 접목되면서 소비자의 편의와 안전을 고려한 스마트 가구의 특허출원이 늘어나는 추세다.

12일 특허청에 따르면 최근 5년(2013∼2017년)간 스마트 가구 관련 특허·실용신안 출원은 모두 328건으로 이전 5년(2008∼2012년)의 83건보다 4배(395%) 가까이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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