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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쇼핑몰뉴스
작성일 2018-03-08
제목 이베이코리아 G9, ‘반품배송비’ 캐시백 도입 / 쿠팡, ‘신학기 학용품’ 전문관 오픈 / ‘미워도 다시 한 번’..중국 양회 결과 바라보는 유통업계
내용

이베이코리아 G9, ‘반품배송비’ 캐시백 도입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지구)가 이커머스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반품 배송비 지원 서비스를 도입한다.

 고객이 반품 과정에서 결제한 배송비를 되돌려 주는 서비스로, 반품 완료가 확인된 바로 다음 날 G9 캐시로 캐시백해 주는 형태로 운영한다. 특히 사이즈가 맞지 않거나 색상이 마음에 들지 않는 등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도 모두 서비스 대상에 포함된다. 온라인쇼핑의 경우 단순변심으로 반품하는 경우 반품 택배비를 소비자가 부담하던 관행을 과감히 탈피한 파격적인 고객 우대 서비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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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zn.donga.com



쿠팡, ‘신학기 학용품’ 전문관 오픈





 





 쿠팡이 새 학기 시즌과 함께 ‘신학기 학용품’ 전문관을 오픈했다.

쿠팡은 ‘신학기 학용품’에서 새학기 필수 준비물인 필기용품부터 체육시간 준비물까지 카테고리별로 구분했다. 또한, 초등학생, 중고등/대학생 등 연령 및 대상별로 나눠 쇼핑의 편의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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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naver.com



‘미워도 다시 한 번’…중국 양회 결과 바라보는 유통업계





 





 중국 최대정치행사인 ‘양회’ 결과에 국내 유통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드 보복에 따른 중국 단체 관광객 감소와 더불어 롯데 등 중국 현지 진출 기업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면서 유통업계의 손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어서다. 유통업계는 최근 미국 발 무역 전쟁이 가시화되면서 이에 대응해 중국 정부가 한국과의 경제협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란 전망에 기대를 걸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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