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마케팅센터 > 셀러 커뮤니티

셀러 커뮤니티

셀러 커뮤니티 게시글 상세

게시글 분류, 작성자, 작성일, 제목, 내용 안내

분류 유용한 정보 > 기타정보
작성자 쇼핑몰뉴스
작성일 2018-02-08
제목 "고객이 뭘 원하는지 말해야 아나요"..쇼핑 권하는 AI / 인테리어 소품 명절 선물 인기..명절 카탈로그도 변화 / 中 패션시장 겨냥..'신유통 모델' 실험하는 패션업계
내용

"고객이 뭘 원하는지 말해야 아나요"…쇼핑 권하는 AI





 





 전문가들이 분석한 쇼핑의 단계가 있다. 첫째 원하는 물건을 고르고, 둘째 비슷한 제품의 성능과 디자인·가격을 비교 분석하고, 셋째 결제함으로써 쇼핑이 완성된다. 발품을 팔아야 좋은 물건을 싸게 산다는 전통적인 쇼핑 개념에 부합한다. 그런데 발품 대신 소파에 앉아서 두 번째 단계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온라인 쇼핑이다.

 그마저도 없앤 것이 이른바 '콘텍스트 쇼핑'이다. 워낙 다양하고 많은 제품이 쏟아지다 보니 온라인상에서도 일일이 제품을 고르고 비교·분석하기가 힘들어졌는데, 인공지능이 등장해 원하는 상품을 골라서 추천해주기 시작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뉴스를 클릭하세요.





news.mk.co.kr



인테리어 소품 명절 선물 인기…명절 카탈로그도 변화





 





 

 먹거리 일색인 명절 카탈로그에 홈 퍼니싱 바람이 거세다. 전통적으로 한우.굴비가 중심이 된 명절 선물 행사에 찻잔.향초와 같은 홈 인테리어 소품이 등장하며 실용성과 트렌드를 겸비한 선물들이 가세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뉴스를 클릭하세요.





www.sportsseoul.com



中 패션시장 겨냥…'신유통 모델' 실험하는 패션업계





 





침체한 국내 패션시장에서 눈을 돌려 중국을 공략하는 패션업계의 도전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일찍이 중국시장에 진출해 실적 부진을 겪다가 철수한 선례도 적지 않은 만큼, 기업별로 현지 시장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유통 방식을 택해 시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뉴스를 클릭하세요.





www.dailian.co.kr




댓글 0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등록   

shoplinker

회원정보를 업데이트 해주세요.

샵링커 긴급 공지사항의 원활한 안내와 개인정보 도용으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2015년 4월 30일까지 필히 회원정보를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된 회원정보는 샵링커 어드민 회원정보와 동기화됩니다.) 2015년 5월부터 업데이트된 대표담당자 정보로 모든 공지사항이 안내될 예정입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협조 부탁드립니다.